협회 소식

대한산업보건협회는 365 일 언제나 함께 합니다.

tit_ad6

대한산업보건협회는 365 일 언제나 함께 합니다.

제7회 산업보건학술제 개최

2139
0-0
작성자
관리자
작성일
2014-12-12 10:58
조회
4610

제7회 산업보건학술제 개최


 


협회는 11월 19일(수), 더케이서울호텔 컨벤션센터3층 크리스탈홀에서 산업보건관계자 2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제7회 산업보건학술제를 개최했다. 이번 산업보건학술제는 산업보건 제도와 현장업무의 발전을 촉진하기 위하여 노사 및 학계, 전문기관의 산업보건 관계자들이 참여하는 행사로 심포지움과 협회 연구용역과제 발표 그리고 수상논문 발표 및 시상식으로 진행하였다.
‘산업보건 서비스와 위험성평가’에 대한 주제로 열린 이번 심포지움에서 대구가톨릭대학교 최상준 교수가 ‘작업환경측정과 위험성평가’, 대전 유성선병원 김용규 소장이 ‘근로자 건강진단과 위험성평가’, 인터엠 송근희 보건관리자가 ‘사업장 보건관리와 위험성평가’에 대하여 발표하였다. 
이번 학술제에서 김규상 과장(서울의료원 직업환경의학과)이 혜산산업보건최우수논문상을, 한돈희 교수(인제대학교)와 송재철 교수(한양대학교 의과대학)가 혜산산업보건우수논문상을 수상하였다. 특별공로상을 수상한 故현원일 경남지부장을 대신해 아들 현정헌 창원센터 의사가 받았다. 또한 포스터 부문에서는 장려상에 김민욱· 변상훈(고려대학교), 강은주(서울센터), 박흥규(순천향대학교) 등, 우수상에 최아름·임성국(산업보건환경연구원), 최우수상에 김상영(창원센터)이 수상하였다.

첨부파일 :

전체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