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it_ad7

대한산업보건협회는 365 일 언제나 함께 합니다.

2018년 인적자원개발 우수기관 인증사업 공고

작성자
이지선
작성일
2018-03-29 15:19
조회
144
“인사관리 잘하는 기관을 찾습니다.”

교육부(부총리 겸 교육부장관 김상곤)와 고용노동부(장관 김영주)는 「2018년 인적자원개발 우수기관 인증제」(이하, Best HRD) 사업을 3월 27일(화) 공동 공고했습니다. Best HRD는 국가가 인적자원개발 및 인적자원관리의 모범적 기준을 정하고 이를 달성한 우수기관을 발굴 및 인증하는 사업으로, 공공부문 인증을 총괄하는 교육부(수행기관: 한국직업능력개발원)와 민간부문 인증을 총괄하는 고용노동부(수행기관: 한국산업인력공단)가 협업하여 공공기관 및 민간기업이 직무능력을 중심으로 인사를 관리하고 인재를 육성하도록 유도하는 데 목적을 두고 있습니다.

정부는 이 사업을 통해 참여 신청기관을 대상으로 인적자원관리(인재의 채용, 보상, 배치 등)와 인적자원개발(인재육성, 경력관리 등)의 노력 정도를 심사하여 우수한 기관을 선정하고 인증을 부여하고 있습니다. 2006년 사업 시작 이후, 총 975개(공공 421개, 민간 554개) 기관이 인적자원개발 우수기관으로 인증 받았으며, 인증기관에 대해서는 유효기간 3년의 인증서 수여 및 정기근로감독 3년간 면제 등의 혜택을 부여할 예정입니다.


* 2018년도 인적자원개발 우수기관 인증(Best HRD) 사업

특히 올해는 사업 참여기관 중 인적자원개발 체계의 개선 여지가 있는 기관을 대상으로 실시하는 컨설팅을 강화하여 참여기관에 실질적인 도움을 줄 계획입니다. 공공부문은 최종심사 결과 보완의 필요성이 큰 기관(8개) 대상으로 심층적인 현황 진단과 개선방향을 제시할 계획이며, 민간부문은 서류심사 탈락기관 대상 맞춤형 컨설팅을 제공하여 일정요건을 통과한 기관에 재도전 기회를 부여할 계획입니다.

공공부문은 4월 중 권역별(서울(2회), 부산, 광주) 사업 설명회를 통해, 민간부문은 공고 기간에 한국산업인력공단 24개 지부‧지사의 안내를 통해 보다 상세한 설명을 제공할 예정이며, 국가인적자원개발 종합정보망(http://www.nhrd.net)과 한국산업인력공단 누리집(http://www.hrdkorea.or.kr)에서 확인 가능합니다.

교육부와 고용노동부는 지속적인 인적자원개발 우수기관 발굴과 우수사례 전파를 통하여 모든 공공‧민간기관에서 직무능력 위주의 인적자원개발‧관리 문화가 확산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습니다.

첨부파일 :